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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새로운 딜리버리 서비스, 로봇 스카우트

기사승인 2019.11.28  15: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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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매 대기업 아마존 사의 로봇 스카우트가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패키지를 제공하는 시험 운영을 하고 있다. 2019년 8월 9일 폭스비즈니스 보도이다.

 

쿨러 크기의 6륜 자율 운송 차량은 215,000명 주민이 살고 있는 애너하임 근처 도시 어바인에서 아마존 고객이 주문한 일부 패키지를 운송하고 있다. 아마존 사는 차량이 보행 속도로 굴러 가면서 주거 지역에서 발견되는 장애물을 탐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해가 떠 있는 시간 동안 배달을 위해 스카우트를 시작한다. 로봇에는 현재 아마존 직원이 동행할 예정이다.

 

스카우트가 처음으로 공개된 것은 아니다. 아마존은 1월부터 워싱턴 주 스노호미쉬 카운티에서 로봇을 테스트해왔다.

회사에 따르면 로봇은 비와 눈을 헤치고 고객의 집으로 향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하드웨어와 코드로 로봇을 업데이트했다고 한다.

아마존은 점점 더 짧은 배송 시간을 무기로 경쟁사보다 앞서 나가기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 초 회사는 프라임 회원을 위해 1천만 개가 넘는 품목을 하루 동안 무료로 배송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아마존 에어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항공기 수를 늘렸다. 아마존은 급여직원으로 하여금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자기 배달사업을 시작하도록 제안했다.

 

아마존이 개발 중인 새로운 배달 수단에는 스카우트만 있는 것은 아니다. 지난 6월 아마존의 글로벌 CEO인 제프 윌크(Jeff Wilke)는 소형 패키지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드론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지니 기자 luxjin@sjournal.kr

<저작권자 © 지속가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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