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드 사는 2022년까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산업에 110억 달러를 추자할 계획이다

기사승인 2018.02.14  19:48:00

공유
default_news_ad2

세계의 자동차 사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자동차 회사 ‘포드’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사업에 110억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투자하고 이에 대한 라인업을 2022년까지 40개로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포드를 포함한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 GM, 토요타, 폭스바겐 등 역시 전기 자동차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 판매 확대, 기술 개발 증진에 대해 투자하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세계 자동차 기업들은 현재 많은 자동차들처럼 휘발유 등으로 굴러가는 자동차들을 단계적으로 폐기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2018년 1월 15일 가디언 지의 보도이다.

 

자동차 회사 ‘포드’는 2022년까지 전기 자동차에 대한 투자를 110억 달러로 대폭 늘리고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 40개의 모델을 늘릴 것이라고 포드 회사의 회장인 빌 포드가 일요일에 디트로이트 자동차 쇼에서 말했다.

투자 수치는 앞서 포드가 2020년까지 45억 달러를 목표로 지정한 것보다 훨씬 크고 포드 관계자들은 전기 차 모양 개발 비용을 포함한 투자 금액이라고 말했다. 포드의 2016년의 엔지니어링, 연구 및 개발 비용은 73억달러로, 2015년의 67억달러보다 늘어났다.

포드의 짐 해켓 사장은 2017년 10월 투자자들에게 향후 5년 동안 140조 달러를 삭감하고 이 자금을 더 많은 트럭과 전기,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 승용차와 내부 엔진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까지 전 세계적인 라인업을 위한 40개의 전기 자동차 중 16대는 전기차가 될 것이며 나머지 차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될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GM, 토요타, 폭스바겐은 이미 전기 자동차의 판매를 확대하고 고급차, 성능, SUV차량 같은 세가지 특성을 원하는 소비자를 목표로 하는 날카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주된 자동차 회사들은 화석 연료로 인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중국, 유럽, 캘리포니아의 규제 당국의 압력에 부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그들은 또한 테슬라의 전기 세단과 SUV를 만드는 데 성공함으로써 전시장 밖에도 줄을 서고 넘쳐나는 주문으로도 압력을 받고 있다.

GM은 지난 해 미국과 중국의 전통적인 내연 기관 차량의 강력한 이익으로 2023까지 20대의 새로운 전기차와 연료전지차(수소를 산소와 반응해 전기 생성)를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GM의 최고 경영자인 메리 바라는 이 디트로이트 자동차 회사가 2021년까지 전기 자동차를 팔아서 돈을 벌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선언했다.

폭스바겐은 지난 11월에 2022년까지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량 및 미래 자동차 사업 부문에 4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토요타 또한 2020년 상반기까지 전기자동차 제작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개선된 배터리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포드가 전기 자동차에 더 많이 투자하는 것은 트럭과 SUV의 디트로이트 쇼에서의 많은 자동차 전시회와는 대조적인 것이다.

다임러 AG는 부피가 큰 오프로드 운전형인 신형 G클래스 SUV를 선보였다. 다임러의 최고 경영자인 디터 제츠 치는 G클래스 옆 무대에서 아놀드 슈왈츠 제츠 제네 전 캘리포니아 주지사에게 후에 다임러가 이 차량의 전기 버전을 소유하게 될 것 이라고 이야기했다.

SUV는 포드의 전기 자동차 발표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 자동차 회사의 회장인 짐 팔리는 포드가 2020년까지 고성능 전기 자동차를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가 전기 자동차로 전략으로 전환한 것은 해켓이 2017년 5월 전직 최고 경영자인 마크 필드를 후임을 맡은 지 6개월이 지난 후였다. “이 계획은 광범위한 검토를 거쳐 최근 몇개월 내에 확정되었다.”라고 과정에 참여한 한 관계자가 말했다. 10월에 포드는 세계적인 전기 자동차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팀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 팀의 업무는 ‘크게 생각하고, 빨리 결정하는 것’이었다.

일부 전기 차량은 중국 시장을 겨냥한 중국의 포드의 JV로 생산될 것이다. 중국, 인도, 프랑스 그리고 영국 모두는 2030년에서 2040년 사이에 연소 엔진과 화석 연료에 의해 운전되는 자동차들을 단계적으로 폐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하다인

지속가능저널 sustainability@sjournal.kr

<저작권자 © 지속가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